제조 사례

크라우드펀딩용 시제품 및 양산 – 시타엑스

– 펀딩 페이지 촬영 및 향후 양산 위한 시제품 제작
– CNC 가공, 3D 프린팅 등 부품별 최적 제조 방식 적용
– 양산 소재 제안, 최종 결과물에 가까운 시제품 후가공

도전 과제솔루션고객 혜택
· 양산 진행을 위한 시제품 제작
· 복합 소재, 특별한 형상의 시제품
· 양산 최종 결과물에 가까운 외관
· 시제품 제작 단계부터 양산 파트너와 양산 프로세스 고려
· CNC 가공, 3D 프린팅, 실크스크린 등 다양한 제조 파트너 협업
· 양산 소재에 가까운 후가공 후보군 제안 및 진행
· 펀딩 후 양산까지 원활하게 진행 가능
· 짧은 시간 안에 퀄리티 높은 제작물 완성
· 펀딩 참여자들의 이해도 높일 수 있는 시제품 완성

‘아이굳’은 체감형 골프 스윙 연습기’시타엑스’의 제품 개선과 양산을 위해 크리에이터블을 찾았습니다. 이전 제품도 킥스타터, 일본의 마쿠아케 등에서 7억 원의 펀딩을 받아 고객의 호응이 높았는데요. 고객의 사용 후기와 의견을 듣고 더 나은 제품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크리에이터블과 협업하게 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블은 양산까지 원활하게 연계될 수 있도록 양산 방법과 소재를 미리 고려하고,
펀딩 페이지 촬영을 위한 복합 소재 시제품을 높은 퀄리티로 제작했습니다.


1. 양산 단가를 고려한 소재와 방식 선택

아래 이미지 왼쪽이 이전 제품이고, 오른쪽이 크리에이터블에서 제작한 새 제품의 모습입니다.

크리에이터블 아이굳 시제품

시타 엑스에는 헤드 스피드, 스윙 패스와 템포, 공의 각도, 타격 각도,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 9축 센서가 들어가야 하고, 블루투스와 USB 케이블 충전 등의 전자부품 등이 들어가야 했습니다. 스윙 연습에 가장 적합한 무게와 길이를 유지하면서 손잡이 부분이 미끄러지지 않아야 했죠. 실제 골프채 느낌도 나야 합니다.

위에서 말한 기능이 구현되는 동시에 양산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 단계부터 양산 방식과 소재를 고려해야 하는데요.

손이 닿는 버튼, 충전단자 그립 등의 부품과 부품간 연결이 필요한 부분, 부러지지 않는 것이 중요한 봉 부분 등의 소재와 제조 방식에 대해 크리에이터블의 양산 파트너와 함께 최적의 솔루션을 도출했습니다.

크리에이터블 아이굳 시제품

2. 복합 소재 시제품 제작을 위한 제조 파트너 협업

아래 이미지는 시타 엑스의 헤드부와 손잡이 부분을 나눠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금속 부분과 미끄러지지 않아야 하는 손잡이 부분이 소재가 다른데요.

금속 부분은 CNC 가공으로 진행하며 무늬를 넣었고, 손잡이 부분은 3D 프린팅으로 제작했습니다. 시제품이기 때문에 금형까지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최종 결과물에 가까운 외관과 기능을 구현하면서 빠르게 제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SLA 3D 프린팅 방식으로 제작한 뒤, 손잡이의 질감을 위해 후가공을 진행했습니다. 미끄럽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내기 위해 우레탄 피막을 입히는 SF 코팅을 진행하고, 실크스크린으로 로고와 방향 마커 등을 표시했습니다.

크리에이터블 아이굳 시제품

아래와 같이 시타엑스의 최종 시제품이 완성되었습니다.

시타엑스는 와디즈 펀딩 페이지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스윙과 퍼팅 분석까지 한번에 되어 많은 분들이 사전에 알림 신청을 하셨다고 하네요.

크리에이터블 아이굳 시제품

아이굳은 시타엑스의 시제품을 성공적으로 제작하고, 양산을 크리에이터블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제조 플랫폼 크리에이터블에서 시제품부터 양산까지 원활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소재나 제조 방식도 크리에이터블이라면 가능합니다.

크리에이터블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