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사례

조현 디자이너 3D 프린팅 도장 – 서울디자인재단

▶  서울디자인비전포럼 디자인 선언문 도장 제작

▶  34명 디자이너 이름 담은 도장, 하루 만에 제작 완료

▶  조현 디자이너 작품, SLA 방식으로 디테일 살려

도전 과제
솔루션
고객 혜택
· 24시간 안에 제작 완료
· 도장, 이름의 디테일 확보
· 3D 프린팅 적합하도록 파일 변환
· 제조 파트너와 급행 제작
· SLA 방식 산업용 3D 프린터로 제작
· 제조 컨설턴트의 파일 검수
· 행사 일시에 맞춰 납품
· 도장 표면, 글자 디테일 확보
· 짧은 시간 안에 퀄리티 높은 제작물 완성

5월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나눔관에서 ‘서울디자인비전포럼 Vol.2‘가 개최되었습니다. 크리에이터블은 디자인 선언문에 사용된 34개의 3D 프린팅 도장을 제작했는데요.

서울디자인재단 출범 10주년 및 DDP 개관 5주년 맞이 행사로 열린 ‘서울디자인비전포럼 Vol.2’의 주제는 ‘그래픽 디자인 아시아 2019 – 가까운 곳에서’입니다.
아시아의 언어와 방법론으로 디자인 문화의 기준을 새롭게 고민하고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로 디자인 선언문을 발표하고, 초청 디자이너들이 도장을 찍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아시아 2019

크리에이터블은 조현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34개의 도장을 광경화(光硬化, Stereo Lithography Apparatus) 방식의 3D 프린터로 하루 만에 제작했습니다.

서울디자인비전포럼에서는 아시아 디자이너들의 행사인 만큼 디자인 선언문에 만년필로 하는 서명보다는 인장을 찍거나, 붓펜으로 쓰는 방식을 구상했는데요.

크리에이터블 제조 컨설턴트는 조현 디자이너의 디자인을 3D 프린팅에 적합하도록 변환하고, 도장 표면과 글자 디테일 등을 고려해 SLA 3D 프린팅 방식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티놉 왕실라파쿤(방콕), 딩판·팡 지안핑(베이징), 이로베 요시아키(도쿄), 유-야렝(싱가포르), 호 치아-싱(타이베이), 헤이 이양(선전) 등 디자이너의 이름을 지름 4.5cm 원뿔형 도장에 담았습니다.

크리에이터블 3D 프린팅 도장
크리에이터블의 3D 프린팅 도장 렌더링 이미지

▲ 크리에이터블에서 3D 프린팅으로 완성한 도장

▲ 디자인선언문에 사용된 도장 모습

크리에이터블은 시제품부터 양산까지 온라인에서 최적의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아티스트를 위한 제조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광주비엔날레에 참가한 김기현 작가, 캐릭터 ‘몰랑이’ 윤혜지 작가, 한국예술종합학교 등과 함께 3D 프린팅 작품 제작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블 디자인 총괄 민홍준 이사는 “서구 중심이 아닌 아시아적 그래픽 디자인 담론을 여는 행사에 3D 프린팅 도장으로 새로운 가치를 더하게 되었다. 옛 서화의 여백에 여러 사람이 인장을 함께 남긴 것처럼, 3D 프린팅 도장을 찍은 디자인 선언문에 에이팀벤처스도 힘을 보태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습니다.

▲ 디자인선언문에 도장을 찍는 안상수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 왕수 건축가, 하라 켄야 디자이너의 모습
ⓒ 2019. 서울디자인재단 All rights reserved.

크리에이터블

온라인 제조 서비스 크리에이터블에서 시제품부터 양산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세요.

제조 컨설턴트가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집니다.

크리에이터블 사이트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