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사례

풀컬러 3D 프린팅은 이런 것이다 – 고티카 CF 소품 제작

광고 제작 일정에 맞춰 급행 제작
근접 촬영 위한 고퀄리티 결과물 완성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광고 보셨나요? 조진웅 배우가 멋진 모델로 등장했는데요.

고티카 CF 속, 크리에이터블이 제작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소품이 들어가 있습니다.
무엇인지 눈치채셨나요? 일단 CF부터 함께 보시죠.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 – 30초 광고

커피 열매를 720 시간 숙성한 고티카 빈티지 광고의 주요 소품은 오크통인데요.
와인을 오크통에서 숙성시키듯, 커피 열매를 숙성했다는 콘셉트를 나타내기 위해 오크통을 사용했습니다.
CF에서 15~17초에 잠깐 등장한 고티카 오크통 용기 보셨나요?

못 보신 분을 위해 캡쳐해 왔습니다. 아래처럼 고티카 캔 용기를 오크통으로 제작한 소품이 등장하는데요. 
이게 바로 크리에이터블이 3D 프린터로 제작한 소품이랍니다.

오크통처럼 보이는 고티카 용기. 풀 컬러 3D 프린터로 제작

고티카 팀에서 크리에이터블에 의뢰한 소품인데요.
광고 화면의 특성상, 실제 나무로 제작하면 나뭇결 등 표면이 화면에 제대로 구현되기 어렵고, 소품 제작 기간도 굉장히 짧았기 때문에 3D 프린팅이 유일한 제작 방법이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빠르게 진행되는 광고 제작 현장의 특성상, 3D 모델링이 하루 안에 완성되어야 했고, 3D 프린팅 제작 후 납품까지 3일 안에 되어야 했답니다. 

그 어려운 걸 크리에이터블이 해냅니다

크리에이터블의 디자이너가 실제 고티카 캔 용기와 같은 크기와 모양(뚜껑 나사산까지!)로 된 오크통의 나무 쪽 하나 하나에 나뭇결 무늬와 색을 넣고, 오크통 중간의 쇠 링까지 광고의 조명과 촬영 현장을 고려해 모델링했습니다.
그리고 완벽한 색감 재현을 위해 풀컬러 3D 프린팅으로 제작합니다. 

아래 이미지의 왼쪽은 3D 모델링 버전, 오른쪽은 실제 출력된 모습입니다.

나뭇결이 그대로 잘 살아있는 풀컬러 3D 프린팅 제작품이 완성되었습니다.
카메라 렌즈가 들어갈 수 있도록 오크통 용기의 입구만 따로 커다랗게 출력한 소품도 제작했습니다.
CF에서 15초에서 16초로 넘어갈 때 자세히 보시면 살짝 나옵니다.

보급형 3D 프린터는 한 가지 색 필라멘트로 제작하는 경우가 많지만, 고사양 3D 프린터로는 이렇게 완벽한 색상 재현이 가능합니다.

크리에이터블은 여러분이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들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도와드린답니다.
세상에 없는 무엇인가를 만들고 싶다면 크리에이터블과 상담하세요.

Write A Comment